공지사항

코로나19로 인한 투자상품 안내 말씀

2020. 03. 18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묵묵히 외길을 걸어온 디에셋펀드 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가 많이 혼란스럽고 어렵습니다.

아무쪼록 저희 고객님 한분한분 모두 무탈하시길 저희 임직원 모두 마음을 담아 기원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국가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사회불안의 확산으로 당사 고객님분들께서도 운용되고 있는 냉동육 투자 상품에 대해 여러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당사에서 3년 남짓 운용하고 있는 수입냉동육 담보 상품의 가장 큰 위험은 투자 이후 시장 가격이 크게 하락할 위험, 즉 가격변동 리스크 입니다.

당사는 투자자분들과의 약속인 LTV관리를 위해 매주 유통시세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당사 조사결과 코로나19사태로 인해 개학이 늦어지고 모임이 취소되어 급식수요와 외식 수요는 줄어들었지만 온라인 주문 물량은 폭증해 시장 전제척인 수요는 크게 감소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고 이에 수입 물량 감소가 더해져 가격 하락 압력은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내 코로나 확산으로 아래와 같은 이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IBP 공장 코로나 확진자 발생으로 미국 공장 폐쇄.

◎ 카길(엑셀 등) 관련 유럽, 미국, 호주산 등 우육/돈육 전체 도축장 및 항만 폐쇄

상기 이슈는 2000년대 초 광우병 사태로 인한 수입 금지와 동일한 효과를 초래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당시 광우병 발병으로 미국산 쇠고기 수입이 전면 금지되었고 이에 따라 재고로 보관되어 있던 수입 쇠고기 가격이 폭등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국내 소고기 및 돼지고기 수요를 국산 한우와 한돈 물량만으로 전부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수입 물량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유통업자가 기수입하여 디에셋에 대출을 받기 위해 담보를 맡긴 수입축산물의 가격은 상승 압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더해 창고 보관 관리도 정기, 부정기 방문을 통해 성실히 당사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고객님들께서 별 다른 일 없이 이 시기를 헤쳐 나가시길 기도하고 또 기도하겠습니다.

 

늘 고객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표이사 조병화